본문 바로가기

비온새벽[정보]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발급 방법. (Feat.쉬움주의)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온새벽입니다. 오늘은!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사유로 인해 전자계산서를 수정 발급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저도 저는 대부분이 오타나 이메일 잘 못써서 수정발급한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가끔 거래처에서 금액이나 품목 변경 등으로 수정 발급을 요청하실 때도 있고요. 사실 처음에 수정 발급해달라고 이야기 들었을 때 겉으로는 네 알겠습니다.라고 이야기는 했지만 속으로 어떻게 하는 거지? 하고 엄청 고민을 했을 때가 있었습니다. 저처럼 처음으로 접하는 분들에게 아주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이기 때문에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발금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기 때문에 지금부터 잘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혹시나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이 필요하신분은 아래 링크를 이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2020/03/21 - [비온새벽[정보]] -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feat.홈택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feat.홈택스)

안녕하세요. 비온새벽입니다. 오늘은!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수기로 작성하여 계산서를 발행했는데 이게 정리하다가 보면 정말 밤새는 일들이 많아요...

mountainfish.tistory.com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홈택스를 검색해주시고 사이트에 접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먼저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 가입해주시고요, 가입이 되어 있다면 로그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 그리고 공인인증서도 등록을 해야 하기 때문에 로그인 화면에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 제가 올려놓은 링크 포스팅으로 들어가시면 로그인 관련 정보도 올려놓았으니 참고하세요.

로그인이 되었다면 위 사진을 참고하여 사업장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수정 발급 모두 사업장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미리 전화해놓고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수정 발급 도중에 사업장 전화하로고 창이 뜨긴 뜨는데요 가끔씩 오류가 걸려서 미리 전환해놓고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업장 선택을 눌러 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요 1번 2번 순으로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사업장으로 전화이 완료 되었다면 이제는 수정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사진의 순서를 따라 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메뉴에서 조회/발급을 클릭해주시고 발급 클릭, 수정발급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에서 제일 위에 보시면 빨간색 네모칸이 있는데요. 본인이 발행한 정보에 따라 바꿔주시면 됩니다. 세금계산 서면 세금계산서, 계산서(면세) 면 계산서 클릭하여 바꿔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수정 전자계산서 작성방법이 있는데요. 대부분 승인번호를 모르실 거기 때문에 계산서 조회를 통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계산서 조회 클릭해주시고요.

1번 화면에서 본인이 수정하고자 하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찾아 주시면 되고 2번 조회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3번에서 그 계산서가 맞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어떤 날짜에 정확히 발행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기간을 월별로 하여 조회하셔서 보셔도 괜찮습니다.

그럼 이렇게 본인이 원하는 전자세금계산서를 찾으셨으면 1번 선택을 해주시고 2번 수정 계산서 발급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부터 조금 헷갈릴수도 있으니 집중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수정계산서 발급 사유를 선택해주셔야 하는데요. 본인이 보고 본인에게 맞는 사유를 선택하셔서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금액이 모두 -로 표시가 됩니다. 확인 꼼꼼히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확인을 다 하셨으면 화면을 밑으로 내려주시면 새로 작성하는 전자계산서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에 이제 다시 작성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수정할 부분을 모두 수정해주시고 아래 발급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끝입니다. 그럼 수정된 전자세금계산서와 -로 표시된 전자세금계산서 두 개가 발행됩니다. 제대로 발행되었는지는 조회/발금에서 발급목롤을 확인해보시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충분히 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 수정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처음 하시는 분들은 잘 모르셔서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3/13 - [비온새벽[정보]] - 4대보험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4대보험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비온새벽입니다. 요즘 코로나 19로 자영업하시는 분들은 영업을 못하고 계셔서 자금난에 시달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도 한 그렇고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대출을 받기 위해 알아보고 계십니다. 그래..

mountainfish.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