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온새벽[정보]

4대보험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법인,개인사업자)

반응형

4대보험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4대보험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보면서 천천히 따라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등본 인터넷 발행

👉주민등록등본도 인터넷 발급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시간들여 주민센터에 가시지 마시고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바로가기 클릭하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4대보험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4대 보험 완납증명서는 대출 또는 결제나 계약시 많은 기관에서 요청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4대보험완납증명서라는 이야기를 듣고 직접 찾아가야하나?라고 생각 하실 수 있지만 인터넷으로 쉽게 발행이 가능합니다.

4대보험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순서

1.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국민건강보험이라고 검색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4대보험완납증명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사이트 바로가기가 있으니 위 이미지 클릭하시면 조금더 빠르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2.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4대보험

4대보험완납증명서는 개인이 아닌 사업자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사업장을 선택하시고 본인에게 필요한 방법으로 로그인 해주시면 되겠습니다.(법인은 법인, 개인사업자는 개인)

 

만약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회원가입을 하고 난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3. 4대보험완납증명서 메뉴로 이동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메인화면에서 4대보험완납증명서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위 좌측이미지에첨 상단메뉴에 제증명발급 > 완납증명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완납증명서

그럼 위 이미지처럼 4대보험 메뉴를 확인하시고 프린트발급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4. 4대보헌완납증명서 인쇄하기

 

프린트발급을 클릭하면 완납증명서가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된 폴더로 들어가주시고. 다운로드 된 파일을 열어 주시면 됩니다.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암호는 사업자번호입니다. 사업자 번호를 입력하고 파일열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프린터로 바로 인쇄를 해도 되고, PDF파일로 저장도 가능하니 필요한 방법으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흥미롭게 본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