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온새벽[정보]

사타구니 습진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사타구니 습인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비온새벽입니다. 벌써 무더위가 찾아온 듯합니다. 여름이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게 바로 땀입니다. 땀이 많이 나고 습하기 때문에 사타구니 습진으로 많은 분들이 고생을 합니다.

사타구니 습진은 샅백선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사타구니 쪽에 피부가 곰팡이에 감염되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사타구니 습진의 원인과 사타구니 습진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타구니 습진 원인

사타구니 습진은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피부에 균이나 곰팡이가 증식하여 생기는 피부질환 중 하나입니다.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사타구니 쪽 습기나 땀에 의 해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특히나 여름에는 가만히 있어도 땀이 나고, 바지나 속옷을 입고 있기 때문에 통풍이 잘되지 않기 때문에 사타구니 습진이 더 자주 발생합니다.

 

보통 스키니진을 입는 여성분들이나 몸에 열이 많은 분들에게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좀이 있으신 분들은 바지를 입을 때 바지에 무좀균이 붙어 사타구니에 닿으면 습진이 발생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사타구니 습진 치료방법

사타구니 습진의 치료 목적으로 사타구니에 서식하는 균과 곰팡이를 없애는 것입니다. 사실 최대한 관리가 중요하긴 합니다. 곰팡이균이 최대한 생기지 않도록 관리를 해주시면 되는데 그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약국이나 병원에서 항진균제를 처방받으셔서 사타구니 습진이 있는 곳에 발라 주시면 되겠습니다. 항진균제는 균을 없애는 바르는 약이라고 생각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처방을 받으신 후 사타구니 습진 부분을 발라 주시면 되겠습니다. 보통 2~3주 정도 치료기간으로 생각해주시면 되고 조금 빨리 치료될 수도 있지만 최대 3주까지는 발라 주시는 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항진균제를 바른다고 끝나는 건 아닙니다. 이제부터는 본인 스스로가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위에 말씀드렸듯이 통풍이 잘되지 않고, 발 무좀, 땀, 습기 등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최대한 통풍이 잘되는 옷, 그리고 발 무좀은 관리와 땀나는 운동 등을 하셨을 때 깨끗하게 씻어 주는 등 최대한 관리를 해주셔야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타구니 습진 원인과 치료방법 관리하는 방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될 듯합니다. 미리 예방하여 사타구니 습진을 예방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기 있는 글

사과 효능 사과 칼로리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사과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1분 만에 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1분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