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완납증명서(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비온 새벽입니다. 오늘은 지방세 완납증명서(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이번 코로나 19 재확산 사태로 인세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되면서 많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이 힘들어하고 계십니다.
이에 정부에서는 2차 재난지원금은 지급하기로 하습니다. 그리고 2차 소상공인 대출도 중복과, 한도가 늘어 많은 분들이 신청하고 계십니다.
사실 저도 오늘 2차 소상공인 대출을 신청하고 왔습니다. 저는 세무사를 통해 세무를 관리를 하고 있어 웬만한 서류는 모두 세무사에게 이야기하면 정리를 해주시는데 지방세 완납증명서(납세증명서)는 본인이 직접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안내를 받고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았고요.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것 같아 이렇게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아래를 보시면서 차근차근 따라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납세증명서) 인터넷발급방법 1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정부24를 검색해주시면 됩니다. 정부 24 사이트로 접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로 진입을 하셨다면 먼저 로그인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본인 컴퓨터에 있는 본인 공인인증서나 USB에 담아 놓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로그인이 완료 되었다면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자주 찾는 서비스 >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하여 들어가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신청하기 바로 눌러 주시면 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복잡한 절차 없이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사실 안 해봐서 그렇지 한 번만 해보면 정말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만 문제가 없다면 1분안에 가능합니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정보 기입 그대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 2
모든 내용을 기입하셨다면 아래 쪽에 있는 민원 신청하기를 하면 됩니다. 이제 인쇄하기만 하면 끝납니다. 정말 간단하죠?
신청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은 로딩화면이 나옵니다. 민원신청서> 민원신청내역 확인> 결제처리> 민원 처리기 관전송> 민원처리결과 확인 순으로 진행됩니다.
그런데 중간에 결제처리가 있습니다. 무료입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마지막 단계입니다. 문서출력만 해주시면 됩니다. 위 빨간 네모칸에 있는 문서 출력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본인 컴퓨터에 프린터가 있어야 합니다.
문서 출력하기를 눌러주면 위와 같이 지방세 완납증명서(납세증명서)를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한번 꼼꼼하게 읽어 보시고 인쇄하기 눌러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아주 쉽게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쇄가 완료되면 출력완료라고 나오게 됩니다. 서류 준비가 모두 되었다면 이제 은행으로 가서 대출을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래도 높은 금리의 대출 보단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아 볼 수 있는 2차 소상공인 대출 한번 받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나중에 값아야 한다는 부담은 있지만 그래도 이겨내야죠!!
여유가 되신다면 무리한 대출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신중하게 생각해보시고 진행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좋은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