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온새벽[정보]

휴일 야간 새벽 약국 찾기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 사용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온새벽입니다. 오늘은 휴일, 야간, 새벽에 문 여는 약국을 찾을 수 있는 휴일지킴이약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우리 일상에 병원이나 약국이 없다면 어떨까요? 생각하기도 싫습니다. 요즘은 코로나 19로 병원 가는 것도 마음대로 못하니 정말 너무 아쉽습니다. 저는 말을 많이 하는 직업을 가졌다 보니 목 관리를 잘못하면 목이 심하게 아프게 되는데 목을 아프면 고열과 함께 몸살도 함께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평일이나 낮에 그러면 괜찮은데 꼭 아픈 건 일이 끝나고 저녁 늦게나 좀 집에서 쉬어볼까 하고 쉬는 주말에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정말 난감합니다. 야간에 아프거나 새벽에 아프면 응글실가기엔 비용이 너무 부담스럽습니다. 정말 많이 아프면 어쩔 수 없이 가야 하긴 하지만 버틸 정도가 된다면 약을 먹고 자고 다음날 병원을 찾게 가곤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집에 비상약이 없을 경우입니다. 야간에 약국도 병원도 다 문 닫은 시간 특히나 새벽시간에는 더합니다. 그래서 휴일, 야간, 새벽에도 운영하는 약국을 찾을 수 있는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약 11년 정도 자취를 하며 지냈습니다. 혼자 살면서 정말 가장 서러울때가 아플 때입니다. 옆에서 지켜주는 사람, 간호해주는 사람 없이 혼자서 아픔을 이겨내야 합니다. 특히나 아픈데 병원은 어찌 다녀왔다 치고 약을 먹으려면 보통 식후에 먹으라고 하는데 아픈데 혼자 또 밥까지 챙겨 먹어야 할 때 가장 서럽습니다. 자취하면서 혼자 생활을 많이 하다 보니 식습관도 엉망, 몸도 엉망 더 많이 아플 수밖에 없었던 거 같습니다. 그때는 그냥 아파도 참고 다음날 아침 병원 오픈 시간에 맞춰 병원을 찾아가서 진료를 보곤 했습니다. 하지만 아플 때 참으시면 안 됩니다. 괜히 더 큰 병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아프면 무조건 병원부터 아니라면 약국부터 가서 약을 먹고 쉬는 게 최고입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를 활용하면 휴일, 야간, 새벽에도 운영하는 약국을 검색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몸이 좋지 않으실 때 꼭 한번 활용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근처에 있는 약국들까지 모두 검색이 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휴일지킴이약국을 검색하시어 사이트에 접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메인화면에서 좌측에 보면 지도가 있는데 지도 위로 마우스커서를 가지고 가면 파란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럼 본인이 살고 있는 시, 도을 클릭하여 들어가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제 본인이 살고 있는 구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역시나 마우스커서를 가지고 가면 파란색으로 활성화가 됩니다. 그리고 클릭해주시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럼 이렇게 그 지역에 있는 약국들 쭉 나오게 됩니다. 구분을 보시면 연중(연중무휴약국), 야간(밤10시 이후 운영약국), 연/야(연중무휴+야간약국) 이렇게 표시되는 약국들이 있습니다. 그럼 위치 확인하고 이동하시면 되는데 혹시 모르니 꼭 전화해보시고 이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혹시 어떠한 변수가 생길 수도 있으니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 전화로 미리 확인해보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화면 위쪽 메뉴에서 휴일지킴이약국검색을 클릭하시면 연중무휴약국과, 심야공공약국 검색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검색을 하시면 좀 더 빠르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연중무휴약국 검색은 위 사진 처럼 연중무휴약국을 클릭하시고 1,2,3 순으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연중무휴 약국만 검색이 됩니다. 아주 간단히 새벽, 야간, 휴일에 운영하는 약국을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를 통해 찾을 수가 있습니다.

야간공공약국도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해주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사이트에서는 약국을 검색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일반의약품, 의약품정보검색을 알려주는 페이지도 있습니다. 보통 저희는 약에 대한 지식이 많이 않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지어주는 데로 먹으니까 잘 모르지만 가끔씩 내가 어떠한 약을 먹고 있는지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정도는 알고 먹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 이런 경우가 있을 겁니다. 약국에서 약을 사고 집에 보관을 하지만 나도 모르게 약상자를 버리고 약만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이약이 어떤 약인지 잘 모르기 때문에 의약품정보를 검색하여 어떠한 약인지 한번 보는 것도 좋습니다. 아무리 약이라지만 전혀 상관없는 약을 먹으면 안 되기 때문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약이라면 꼭 한 번은 확인해보시고 메모를 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휴일, 새벽, 야간에 운영하는 약국을 찾을 수 있는 휴일지킴이약국사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이야기 하지만 아플 때 정말 서럽습니다. 본인이 아프게 되면 본인일에 지장을 줄 수도 있고, 주변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아픈 게 죄는 아니지만 본인 몸은 본인이 잘 챙기셔야 합니다. 아플대는 참지 말고 꼭 병원 약국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