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온새벽[정보]

대구시 코로나19 긴급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자격조건 나는 해당될까?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온새벽입니다. 오늘은! 아주 핫한 정보가 있어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대구 분들이라면 꼭 확인하고 참고하여 지원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19로 정말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계실 텐데요. 특히나 대구지역은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코로나 19 환자의 71.5% 로가 대구입니다. 실로 엄청난 퍼센트인데요. 이에 대구시에서는 긴급생계자금 패키지를 마련하였습니다. 아래 내용을 꼼꼼하게 체크하시고 해당하시는 분들은 꼭 지원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3월 23일 대구 권용진 시장은 코로나 19 긴급생계지원 패키지를 마련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지원은 총 3가지입니다.

1. 저소득층특별지원 사업 2. 긴급복지특별지원 사업 3. 긴급생계자금지원 사업입니다.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저소득층특별지원 사업입니다.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약 10만 2천 가구입니다. 금액은 620억 원을 투입하여 가족 복지지원 외 추가로 가구당 평균 50만 원 내외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단, 정부기준으로 40만 원을 지급받게 되는 차상위계층 1인 가구는 추가로 10만 원 추가 지급되어 최소 50만원 내외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로 긴급복지특별지원 사업입니다. 대상은 코로나 19로 인해 생계가 어려워진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의 위기가구 약 8만 가구입니다. 평균 59만 원씩 3개월 간 지원이 되고, 재산기준을 한시적으로 대폭 완화하여 지원대상을 확대하고, 실세 생활이 어려운 많은 시민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세 번째는 긴급생계자금지원 사업입니다. 대상은 기존 복지제도에서는 지원대상이 아닌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봉급생활자,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45만 가구입니다. 지원금액은 가구원 수에 따라 50만 원에서 최대 90만 원까지 지원계획이라고 합니다. 단 제외 대상이 있는데요. 중위소득 100% 초과하는 건강보험료 납부자, 실업급여 수급자, 공무원/교직원/공공기관 임직원 및 고로나 19 생활지원비 대상자(입원환자, 생활치료센터 입소자, 자가 격리자) 중 1개 이상에 해당하면 제외된다고 합니다. 다 주면 좋겠지만.. 아쉽네요.

지원 방법온라인과 현장방문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온라인 방법은 대구시, 구군 홈페이지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현장방문은 대구은행, 농협, 우체국, 행정복지센터 등 총 576개소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단!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가급적 온라인 접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신청서만 접수하면 추가 서류 없이 전산시스템을 통해 대상자 여부를 확 한다고 합니다. 번거로운 서류 절차를 간소화하였고, 지금 대상자가 결정되면 문자로 확인을 하시고 기재한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수령하거나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에서 정해진 시간에 현장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은 50만 원까지는 선불카드로, 50만 원 초과분은 온누리 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선불카드는 3개월 정도의 사용기간 내에 대구, 경북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신청 기간4월 6일부터 신청을 받고, 4월 16일부터 지금 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변동 없이 그대로 진행되길 바랍니다. 3월 26일 시의회 추경예산안이 통과되면 구체적인 지원계획을 공고하고 접수 시작한다고 하니 놓치지 말고 꼭 지원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참고 자료 권영진시장블로그

https://blog.naver.com/mywaykyj/221868303571

 

코로나19 긴급생계지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지난 한 달 간 코로나19로 인해 지역 경제는 사실상 마비 상태이며, 일용직 근로자, 택시기사...

blog.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