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온새벽[정보]

침대 사이즈 알아보기 (싱글, 슈퍼싱글, 더블, 퀸, 킹)

반응형

안녕하세요. 비온새벽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침대 사이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처음에 집을 사고 결혼을 하는 과정에서 침대 사이즈에 대해 엄청 많이 고민을 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많이 검색해본 기억이 나는데요. 오늘은 신혼부부들이나 침대 구매를 준비 중인 분들에게 침대 사이즈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침대가 한 두 푼 하는 것도 아니고 한번 살 때 제대로 구매를 해야 오래 사용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사이즈 확인 후 구매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는 사이즈와 무관합니다.

첫 번째로 싱글 침대 사이즈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싱글 침대는 초등학교 학생들이 사용하기 좋은 사이즈인 거 같습니다. 먼저 사이즈는 이러합니다. 1000(가로) x2000(세로) x 200mm(두께)입니다. 이 사이즈는 표준 규격 사이즈로 각 업체마다 조금씩 다를 수가 있습니다. 특히 두께 쪽에서 차이가 많이 날 수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인 사이즈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미지는 사이즈와 무관합니다.

두 번째로는 슈퍼싱글 침대 사이즈입니다.  혼자 살기 좋은 침대로 원룸이나 중학교생 이후의 아이들에게 좋은 사이즈입니다. 1100(가로) x2000(세로) x 200mm(두께)입니다. 저도 혼자서 자취할 때 슈퍼 싱글을 사용하였습니다. 저에게 딱 맞는 침대였어요. 하지만 몸무림이 심하신 분들은 떨어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이미지는 사이즈와 무관합니다.

세 번재는 더블 침대 사이즈입니다. 둘이 자기에는 조금 좁은 느낌도 나는 침대 사이즈고 또 혼자 쓰기엔 혼자 사는 집에 너무 큰 침대가 있으면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조금 애매한 느낌의 사이즈입니다. 1400(가로) x2000(세로) x 200mm(두께)입니다. 이름만 봐서는 더블이라고 해서 싱글 두 개의 사이즈로 생각하시겠지만 그건 아닌 거 같습니다. 부부 중 잠버릇이 심하신 분이 계신다면 좀 더 큰 사이즈를 추천드립니다. 

이미지는 사이즈와 무관합니다.

네 번째는 퀸 침대 사이즈 입니다. 저희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사이즈입니다. 슈퍼싱글 사이즈 쓰다가 퀸사이즈 침대 쓰면 정말 차이가 많이 나는 거 같아요. 보기만 했을 때는 침대 위에서 축구도 할 기세ㅎㅎ그렇다고 막 정말 크지는 않아요. 신혼부부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사이즈인 거 같아요. 사이즈는 1500(가로)x2000(세로)x200mm(두께)입니다.

이미지는 사이즈와 무관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킹 침대 사이즈입니다. 1600(가로) x2000(세로) x 200mm(두께)입니다. 퀸사이즈보다 10cm이 더 큰 데요. 이 10cm가 엄청 크게 느껴지실 거예요. 신혼부부들이 퀸과 킹 사이즈 중 고민을 많이 하시는데요. 본인들의 잠자는 습관과 집 크기에 따라 맞게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콩달콩 신혼 분위기를 쭉 느끼고 싶다면 퀸 사이즈로 서로 붙어서 주무세요. 아주 좋습니다. 

이미지는 사이즈와 무관합니다.

그 외에도 라이킹 사이즈(1700x2000x200mm)도 있는데요 국내에는 대부분이 킹, 킹, 슈퍼싱글, 싱글 정도로 선택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본인들에게 맞는 침대 사이즈 선택하셔서 편안한 잠자리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침대 사이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침대 구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3/12 - [비온새벽[정보]] - 마스크 재고 쉽게 알아보는 방법. 카카오맵을 이용하자!

 

마스크 재고 쉽게 알아보는 방법. 카카오맵을 이용하자!

안녕하세요. 비온새벽입니다. 오늘은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되고 드디어 내일 제가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는 날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스크를 구매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ountainfish.tistory.com

 

-->